여행사랑블로그

멕시코(칸쿤) 여행 10배 즐기기 본문

해외여행

멕시코(칸쿤) 여행 10배 즐기기

행운의블로그 2023. 11. 5. 03:27
멕시코(칸쿤) 여행 관광명소

토레 에세니카: 놀이기구 전망대로, 칸쿤의 아름다운 풍경을 한눈에 볼 수 있습니다.

칸쿤 마야 박물관: 마야 문화와 역사에 대해 알아볼 수 있는 곳입니다.

플라야 델피네스 해변: 칸쿤에서 가장 유명한 해변 중 하나로, 휴식을 취하거나 다양한 해양 스포츠를 즐길 수 있습니다.

라 이슬라 쇼핑 빌리지: 쇼핑을 즐기거나 다양한 레스토랑에서 식사를 할 수 있는 곳입니다.

스칼렛 아르떼: 최대 자연 테마파크로, 다양한 액티비티와 쇼를 즐길 수 있습니다.

소치밀코 칸쿤: 낭만적인 분위기의 관광지로, 멕시코의 전통 음악과 춤을 즐길 수 있습니다.

익낄 세노테: 신비로운 자연 형성물인 세노테에서 수영을 즐길 수 있습니다.

치첸 이트사: 마야 문명의 유적지로, 당일 여행을 통해 방문할 수 있습니다.

 

멕시코(칸쿤) 여행 유의사항

환전: 한국에서 달러를 준비해 멕시코 현지에서 페소로 환전하는 것이 좋습니다. 가장 좋은 방법은 소액의 달러만 준비해 칸쿤 공항에서 사용하고, 시내에 도착한 후 ATM을 이용해 필요한 만큼의 페소를 한국 카드로 인출하는 것입니다.

팁: 칸쿤은 팁 문화가 매우 발달되어 있습니다1. 슈퍼마켓 계산대에서 비닐봉지에 물건을 담아주는 사람에게도 남은 잔돈 (동전)을 주는 것이 예의일 정도입니다1. 보통 2-4달러가 적당하며, 바나 레스토랑을 이용할 때는 전체 금액의 10-15%라고 생각하면 쉽습니다.

입국 용지 보관: 입국 시 제출하는 FMM (Forma Migratoria Multiple) 용지를 잘 보관해야 합니다1. 분실했을 경우 약 20달러 내외의 벌금을 내고 재발급 받아야만 출국할 수 있습니다.

길거리 음주 금지: 칸쿤에서는 길거리에서 술을 마시면 안 됩니다1. 해변에서 술을 마시거나, 술을 구매한 후 이동할 때 병뚜껑이 열려 있으면 처벌받을 수 있습니다.

치안: 세계적인 휴양지인 칸쿤은 멕시코 내에서 가장 안전한 도시로 손꼽히지만 그렇다고 안심할 순 없습니다. 
최근 여행객을 상대로 호의를 베푸는 척하며 접근한 뒤 금품을 털어가는 절도 사건이 발생하고 있으니 주의해야 합니다.

옷차림: 칸쿤은 일 년 내내 더운 지역이지만 겨울 시즌은 여름보다 서늘하며 특히, 버스와 리조트의 냉방은 상상 이상으로 강해 긴소매 옷을 준비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 

주멕시코 대한민국 대사관의 위치
멕시코시티:  Lopez Diaz de Armendariz 110, Col. Lomas de Virreyes Del. Miguel Hidalgo, Cdmx. CP11000

 

주멕시코 대한민국 대사관의 연락처
대표전화 (업무시간중): +52-55-5202-98661
영사문의 (비자, 여권등): +52-55-5540-72361
긴급전화 (사건사고 발생시,24시간): +52-55-8581-28081
영사콜센터 (서울,24시간): +82-2-3210-04041


준비물


110v 아답터: 멕시코의 전압은 110V입니다. 어댑터 없이 칸쿤 오면 고생해요.

방수팩: 방수팩을 칸쿤에서 산다면 상점에 따라 다르지만 10달러는 줘야 구입할 수 있어요.

아쿠아 슈즈: 칸쿤에서 구입시 30달러 정도로 한국에서 구할 수 있는 아쿠아 슈즈가 더 이쁘고 저렴해요.

컵라면: 단기로 여행을 떠나긴 하지만 한식없이 못 견디는 분들 많죠.

여행용 폴딩백: 에어 캐나다를 제외한 미국계 항공사는 대부분 한국>칸쿤간 구간 수하물을 1인당 23kg 2개까지 붙일 수 있습니다.

 

멕시코(칸쿤) 먹거리

타코(Taco): 고기, 채소, 치즈 등을 옥수수 또는 밀의 얇은 빵에 싸서 먹는 음식입니다.

퀘사디야(Quesadilla): 치즈와 다양한 재료를 넣고 구운 빵 사이에 끼운 음식입니다.

브리또: 육류, 야채, 소스와 함께 밥 혹은 감자가 들어가 포만감이 높습니다.

파히타(Fajita): 고기와 고추, 양파, 파프리카를 토르티야에 싸 먹는 음식입니다.

포솔레(Pozole): 돼지고기와 옥수수, 양배추를 함께 끓여 만드는 멕시코의 전통 수프.

세비체(Ceviche): 신선한 해산물과 양파, 토마토, 아보카도 등을 라임즙에 절여 먹는 멕시코의 대표 콜드 푸드.

코치니타 피빌(Cochinita Pibil): 마야 전통 요리로, 광귤과 아나토를 사용해 새끼 돼지고기를 재우고 바나나 
껍질로 싼 후 구덩이에 구워 먹는 요리.

타말(Tamal): 옥수수 반죽 안에 고기, 야채, 향신료를 넣고 바나나 잎이나 옥수수 껍질로 감싸 쪄 먹는 음식1.

마르케시따(Marquesita): 바삭한 크레이프 속에 토핑을 넣어 만드는 디저트.

728x90